CK-1사업의 일환인 W-TED 지식 나눔 프로그램은 융합교양대학에서 기획한 자기표현 능력 강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이 지닌 지식과 경험을 재미의 원리를 통해 콘서트형 강연으로 풀어냈다는 평이다.
우승자 민수정 씨(귀금속보석공예과 4년)는 “교수님의 권유로 참가하게 됐는데 생각지도 못한 우승을 하게 됐다”며, “참가자에게 주어진 발표시간 10분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것이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배 담당교수(융합교양대학)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기 스스로 아이디어의 가치를 발굴하고 포스트휴먼시대 정보 공유의 중요성과 집단지성의 과정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재미라는 주제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대학생활의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자기표현감을 만끽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2학기에 W-TED 지식 나눔 프로그램과 자기표현 능력 강화를 위해 언론 현장 탐방과 전문 방송 아나운서의 스피치 강화 교육을 계획 중이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CK-1사업은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진행해 W-Point와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해 학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애슬 수습기자 dldotmf3295@wk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