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마니타스 독서퀴즈대회 참가자들의 단체 사진 

지난달 30일, 우리대학 문화체육관에서 후마니타스 독서퀴즈대회가 열렸다. 교양교육대학에서 주관한 이번 독서퀴즈대회는 앞서 공지한 대로 자연영역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클라우스 슈밥), 예·체능영역 『건축, 음악처럼 듣고 미술처럼 보다』(서현)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퀴즈대회에는 총 337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들 중 OX 퀴즈를 통한 예선전, 패자부활전 등으로 86명의 학생들이 본선 진출자로 결정됐다. 이후 곧바로 진행된 본선은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이뤄진 다양한 문제들이 학생들에게 주어졌다. 그 결과, 86명의 학생들 중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5명, 장려상 29명으로 총 40명의 학생들이 후마니타스 장학금을 받게 됐다.
 최후의 1인으로 남아 대상을 차지하게 된 최민지 씨(약학과 5년)는 “대상을 받을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는데, 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어 “이번 퀴즈 대회에 앞서 책을 읽으면서 문제로 나올 법한 예상문제들을 뽑아 공부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전했다.
 퀴즈대회가 끝나고 입상을 못한 학생들을 위한 행운권 추첨 이벤트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열기를 엿볼 수 있었다. 경품은 공기청정기, 자전거, 제주도 왕복 항공권 등이 증정됐다.
김정환 수습기자 woohyeon17@wku.ac.kr